갱년기증후군

젊고 건강하던 내몸이 늙게되고 월경이 끝나고 완경을 하면서 갱년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호전되지만 갱년기 증상을 무조건 참기만 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갱년기증후군을 치료하고,생활습관을 고쳐나가게 되면서 더 건강해지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갱년기는 내몸을 더 잘 이해할수있는 시기이며,’나’에게 맞는 생활습관을 찾는 시기입니다. 갱년기(更年期) 에서 갱(更) 은 다시 라는 뜻을 갖고있지만 바뀌다, 새로워지다, 개선하다의 뜻도 지니고 있습니다. 신체의 흐름이 크게 바뀐다는 의미로 쓰이기에 갱년기 증후군은 질병이 아닌, 자연스러운 변화 입니다.

갱년기증후군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로 인하여 신체적.정신적 변화가 나타나는 시기입니다.

안면홍조 및 땀

얼굴, 머리,목 등이 갑자기 화끈거리고 이어서 열감이 전신으로 퍼져가는 느낌이 들며, 가슴이 뛰고 땀이 나게 됩니다.

건망증

금방들은 이야기도 돌아서면 잊어버리고 물건을 놓았던 장소는 물론이고 심지어는 이름조차 잘 생각나지 않게 됩니다.

우울증

정서가 불안해지고 마음이 자주변하며 우울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피곤,짜증,의욕상실,신경과민, 긴장, 공격성, 자신감상실 등도 이 시기의 여성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갱년기증후군은 적극적인 치료와 극복의지가 중요합니다.

질건조감,질염,요실금

분비물이 감소되어 질 안이 건조해집니다. 질염이 자주생겨 대하가 심해지거나 가려움증이 생깁니다.뛰거나 웃기만해도 소변이 자신도 모르게 찔끔 나오는 요실금증세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성욕감퇴,성교통

난소호르몬의 부족으로 질이 좁고 얇아진데다 점액과 윤활액이 잘 나오지 않아 성관계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자연히 성교횟수가 줄어들고 관심자체가 저하됩니다.

골다공증

점차나이가 들면서 여성호르몬의 감소,운동부족,영양섭취 불량등의 이유로 뼈의 생성능력이 떨어지고 소멸작용이 증가하여 결과적으로 골밀도가 떨어져 뼈조직이 가늘어지며 크고작은구멍니 많이생기며 통증이 심해지고 가벼운 충격에도 골절을 유발하게 됩니다.

청아갱년기증상치료 프로그램